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창업테스트 창업체험
창업자 자질테스트 노후설계테스트
재테크 체험하기

창업플래너 모집대행업무
전국지사안내 전국지사모집
창업각종양식

만화로보는 창업
 
불황기 단골을 만드는 전략
불황기 단골을 만드는 전략 판매의 첫걸음은 고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이다. 마케팅이나 영업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나 학자들은 매출을 극대화하기 우해서는 고객의 불안하고 걱정스런 마음을 없애 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대다수의 고.. 창업지원센터 (01/14)
불황에서도 보석처럼 빛나는 서비스전략
박홍인원장의 매출클리닉이야기 9
마케팅분야의 교육을 하는 강사인 본 원장도 오전에 백화점에 방문할 일이 있어 백화점에 들려도 백화점이 판매를 시작하기 위해 문을 열 때 감히 들어가지 못하고 백화점 직원들의 인사가 다 끝난 후에야 발을 들여 놓을 수 있다. 한국인은 너무 .. 창업지원센터 (04/17)
직원, 고객, 주주 중에서 누가 가장 중요합니까?
직원, 고객, 주주 중에서 누가 가장 중요합니까? 직원, 고객 주주 중에서 누가 가장 중요한가? 나에게는 처음부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직원이 첫째이기 때문이다. 직원이 행복하고, 만족하며, 헌신적이고 에너지가 충만하면 고객에게 서비스를 잘.. 창업지원센터 (12/31)
창업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 ‘고객 서비스 마인드’
창업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 ‘고객 서비스 마인드’ 성공 창업에 필요 조건으로 아이템, 매장 위치, 유동인구, 인테리어에 견줄 만큼 중요한 요소가 바로 고객 서비스 마인드다. 고객 서비스는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손님을 기분 좋게 만들고, 브랜.. 창업지원센터 (11/17)
단골 확보하는 ‘담배가게 아가씨’의 특별한 비밀
단골 확보하는 ‘담배가게 아가씨’의 특별한 비밀 남다른 친절•웃음, 신규고객을 단골로 바꿔 “우리동네 담배가게에는 아가씨가 예쁘다네. 짧은머리 곱게 빚은 것이 정말로 예쁘다네. 온 동네 청년들이 너도나도 기웃기웃기웃” 송창식의 .. 창업지원센터 (06/23)
6월 12일(화요일) 2012년 유망아이템, 어린이 키즈카페 “치로와 친구들” 무료창업설명회 안내
6월 12일(화요일) 2012년 유망아이템, 어린이 키즈카페 “치로와 친구들” 무료창업설명회 안내 외식시장, 커피시장, 주류시장의 포화로 인한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탈피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업을 원하시는 예비창업자에게 추천합니다. 요즘.. 창업지원센터 (05/23)
공개적인 칭찬, 비공개적인 칭찬
공개적인 칭찬, 비공개적인 칭찬 최고의 성과를 거둔 사람을 굳이 공개적으로 칭찬할 필요는 없다. 그런 사람은 다른 사람이 없는 자리에서 칭찬하는 것이 더 좋다. 다른 사람의 시기와 질투를 피하면서 수퍼스타에 걸맞은 칭찬을 해줄 수 있기 때.. 창업지원센터 (10/09)
친절에 대해서
친절에 대해서 ‘친절은 세상을 아름답게 한다. 모든 비난을 해결한다. 얽힌 것을 풀어헤치고, 곤란한 일을 수월하게 하고, 암담한 것을 즐거움으로 바꾼다.’ 톨스토이의 글입니다. ‘미모의 아름다움은 눈만을 즐겁게 하나, 상냥한 태도는 영혼을.. 창업지원센터 (10/09)
친절한 직원, 친절한 서비스를 만들어내라
친절한 직원, 친절한 서비스를 만들어내라 어느 마케팅 조사에 따르면 고객 감소 원인 중 사망과 이사(4%), 단골이 없는 경우(4%), 주위의 권유(5%), 가격(9%), 만성적 불평고객(10%)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32%에 불과하고, 68%는 고객에 대한 무관.. 창업지원센터 (10/09)
고객관리의 이해
고객관리의 이해 1. 창업에서의 고객관리 창업에 있어서 고객관리는 이윤의 원천이라 할 수 있다. 이게 무슨 의미일까? 일반적으로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개점', 즉, 'open'에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open'은 창업을 제대로 우.. 창업지원센터 (08/01)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