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창업테스트 창업체험
창업자 자질테스트 노후설계테스트
재테크 체험하기

창업플래너 모집대행업무
전국지사안내 전국지사모집
창업각종양식

만화로보는 창업
지사커뮤니티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g4u.co.kr/news/22941
발행일: 2020/09/07  창업지원센터
40대도 늦다! 가장의 노후 자금 마련 5계명

40대도 늦다! 가장의 노후 자금 마련 5계명

 

1. 은퇴 준비의 최대 걸림돌은 사교육비다 과도한 사교육비가 노후를 망가뜨린다는 점을 명심하라. 자녀 교육에 대한 맹목적인 집착은 학벌 위주의 사회 풍토와 맞물려 온갖 부작용을 낳는 원천으로 작용한다. 사교육비에 대한 재무 설계를 해야 노후 자금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다.

 

2. 주식에서 길 찾되 공부를 일상화하라 주가가 급락했다고 흥분하지 마라. 장기적으로 투자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그러나 단기 상품에 올인했다면 이는 투자자가 감내해야 할 부분이다. 무조건 주식 투자를 해서도 안 된다. 그래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가가 오른다고 불나방처럼 주식을 매수하는 식의 투자도 지양해야 한다.

 

3. 연금 상품을 절대 무시하지 마라 연금 상품은 기본적으로 장기적일 뿐 아니라 안정적이다. 이는 각종 위기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의미다. 단기 상품인 펀드보다 연금 상품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다.

 

4. 부동산은 행복한 노후의 버팀목이 될 수 없다 부동산은 결코 유망한 투자 대상이 될 수 없다. 부동산에 대한 투기 인식이 강한 데다 정부의 미숙한 부동산 정책이 더해지면서 부동산의 가치를 좀처럼 예측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고령화가 진행될수록 부동산 경기는 침체할 가능성이 높다. 더욱이 은퇴 후 부동산 경기가 침체돼 제때 제값을 받고 매각하지 못하면 노후 생활에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 있다.

 

5. 노후 준비는 가급적 빨리, 그리고 쉽게 시작하라 30대에 노후 준비를 시작하는 것과 40대에 준비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젊을 때 노후를 준비하기 시작하면 적은 돈으로 큰 노후 자금을 만들 수 있음을 기억하라.


창업지원센터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